도서관 안의 작은 기념관 : 이영림 기념관 개관
2024년 5월, 도서관 건물 2층에 이영림 기념관이 개관하였습니다.
이영림 동문은(한의대 68) 2016년에 본인이 평생 모은 부동산과 소장품을 기부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얼마전에는 [1300억 기부, 이란 주치 왕실의]라는 타이틀로 유퀴즈에 출연하여 본인의 생각과 경험을 후학들에게 전해주었습니다.
이영림 원장의 이야기는 자전적 에세이 [골드핑거, 신이 내린 한의사 : 세계 일류 한의학을 향한 이영림 박사의 도전과 성취]라는 책 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도서관 소장정보로 이동합니다.)
**
기부 확약 후, 기증품 인수 및 등록과정을 거쳐 올해 5월부터 이영림 동문이 기부한 기증품들을 도서관 내 위치한 기념관에서 관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등록된 기증품은 총 485건 1,042점으로, 이영림 동문이 1976년부터 1990년까지 이란의 타즈리시 메디컬 센터 동양의학센터장으로 재직하면서 수집하여 기증한 서양 근대 상류승의 생활상에 관련된 기물들입니다.
대표적인 기증품으로는 대리석 흉상, 코모드(서랍장), 괘종시계, 샹들리에, 양탄자, 채색금장크리스털 주전자와 화병, 나폴레옹 러시아진군 도가지 화병, 채색유리 등기구등이 있습니다. 근현대 이란 상류층의 유럽물산 취향을 직접 살펴볼 수 있어 인류문화사적 가치를 내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영림기념관은 도서관 2층 양쪽 계단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평일에는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도서관을 방문한다면, 2층의 이영림기념관도 둘러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 전시실 안내 ★
위치: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2층
개관일시: 정기개관 매주 월~금요일 10:00-17:00
휴관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특별한 사정이 있을 때
소요시간: 약 30분~1시간
입장료: 무료
참고 : 경희대학교 홈페이지 Focus 기사(https://www.khu.ac.kr/kor/user/bbs/BMSR00044/view.do)
사진 및 브로슈어 : 경희박물관 제공
동영상 : Youtube Diggl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