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차트톡

[도서관 차트톡] 도서관 채팅서비스 LibOn

경희대도서관 2021. 10. 20. 17:25

 

 

도서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홈페이지 오른쪽에 LibOn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있는 화면을 본 적 있으신가요?

도서관 담당자에게 물어보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보입니다. 

LibOn 서비스 메뉴

바로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채팅 서비스인 LibOn입니다.

LibOn 서비스는 2019년 12월~2월에 시범 서비스를 거친 후에 2020년 5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화면의 창이 보일 때는 도서관 담당자가 접속해 있어, 채팅이 가능한 상태라는 의미입니다.

평일 오전 열 시에서 열한 시 사이, 오후 두 시에서 네 시 사이에는 서비스 창이 활성화 되어 있고,

궁금한 점을 LibOn 서비스를 통해 문의하시면 실시간으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ibOn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작게 ASK US!라는 메뉴만 보이는데요,

해당 창을 클릭하면 질문을 남길 수 있고, 담당자가 확인 후에 순차적으로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2020년 5월부터 현재까지의 LibOn 서비스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LibOn 서비스는 한 주의 초반, 오후에 많은 서비스가 이루어졌고

도서관 홈페이지 및 로그인과 관련된 질문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통계로 알 수 있듯이 실시간 채팅 서비스는 비실시간 서비스만큼이나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고

그 만족도도 매우 높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어

이러한 상황을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것 같습니다. 

 

도서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LibOn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및 슬라이드 출처

1. https://wordart.com/create

2. https://www.mirican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