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도서관 포커스] 기록, 일상이 되다!
도서관 포커스 2023.12.12 16:01

한 학기가 끝나가는 동시에 한 해가 마무리되는 12월입니다. 연말은 지난 2023년을 소고하는 동시에 다가온 2024년을 기대하는 시기이기도 하죠. 여기저기서 달력과 다이어리가 많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자연스럽게 새 달력을 넘겨 숫자들을 보면서 내년은 더 많은 것을 이루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다짐을 지켜 지난 일년 꽉 채운 일기장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 빈 다이어리는 반년만 지나도 할인하는 상품이 되지만 내가 남긴 나의 기록은 나만의 자산이 됩니다. 우리 모두 이걸 알고있지만, 그래도 꾸준히 일기를 쓰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일기쓰기의 어려움과 별개로 일기를 쓸 수 있는 곳은 다양합니다. 당장 아무 종이에나 날짜를 쓰고 오늘의 감상을 적어 모은다면, 그것은 일기장이 됩니..

메인

[도서관 포커스] 기록 챌린지 : 꾸준한 기록으로 달라지는 일상
도서관 포커스 2023.12.11 17:48

따뜻한 봄의 새 학기가 지나 어느덧 겨울 방학이 다가왔습니다. 기말고사로 한창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금, 알찬 연말과 겨울방학을 보낼 준비되셨나요? 올해 나는 무엇을 했는지, 연초에 계획했던 목표는 이루었는지 점검하며 기록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최근에는 블로그, 유튜브와 같은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여 일상을 기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수정이 자유롭고, 사진이나 동영상 첨부를 통해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기 때문이죠. 💡 혼자 볼 수 있는 다이어리에 작성하는 것도 좋지만, 누군가가 읽어주는 곳에 작성해서 꾸준하게 자신을 돌아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내 생각과 일상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내가 설정한 사람들에게만 보여줄 수 있는 이웃 공개, 서로이웃 공개 ..

[도서관 차트톡] 중앙도서관 제2/4열람실 이용 만족도 조사 실시
도서관 차트톡 2023.12.15 11:48

2023학년도 중앙도서관에서는 노후 열람실 환경개선 공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대상공간은 중앙도서관 2층에 위치한 제2열람실과(기존 제2열람실과 대학원열람실 통합) 4층에 위치한 제4열람실로 금년 여름방학과 학기초까지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10월 12일(목) 새롭게 정비된 열람실 오픈 행사를 시작으로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도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직접 제2, 4열람실을 이용했던 많은 학생들이 이용 만족도와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총 546명이 조사에 참여하였고, 이중 학부3-4학년생이 244명, 학부1-2학생 211명, 대학원 석사, 박사순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 ↓ ↓ ↓ ↓ ↓ ↓ ↓ ↓ ↓ ↓ ↓ ↓ ↓ ↓ 단과대학 소속 학생은 정경대학 소속 학생이 92명, 이과대학 68명, 경..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서울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