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연후기]미국은 변화하고 있는가? 오늘의 미국 이해하기 강연 후기
    도서관 소식 2017. 4. 12. 09:57

    안녕하세요!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입니다:)


    4월 6일 중앙도서관에서은 주한미국대사관 공보원과 상호협력에 관한 체결을 협약하고 Window on America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Window on America 프로그램이란?


    주한미국대사관에서 미국에 관한 신뢰있는 자료 제공의 일환으로 2005년 시작된 프로그램. 이후로 현재까지 주한미국대사관은 Window on America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국 정부 발행물을 국/영문으로 전국의 교육관련 기관들에 기증하고 있다.


    내용 자세히 보기 : 클릭






    우리 도서관의 Window on America 서가는 원형자료실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관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미국에 관련된 다양한 미국자료가 준비되어 있으니

    자유롭게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필요하신 자료를 가져갈 수도 있어요!!!)



    체결식과 함께 주한미국 대사관 공보원장을 초청하여 "미국은 변화하고 있는가? 오늘의 미국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경희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이 개최되었습니다.


    <공동참여 협정 체결식>



    체결식에는 로버트 오그번 미대사관 공보원장, 김수남 아메리칸 센터 센터장을 포함하여 

    정진연 대외협력부총장, 김한원 중앙도서관장, 양 캠퍼스 도서관 사무국장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과 주한미국대사관 공보원은 공동참여 협정을 맺고 Window on America 프로그램의 공동 참여와 상호 이해를 도모하기로 하였습니다.



    <기념강연 : "미국은 변화하고 있는가? 오늘의 미국 이해하기">







    강연은 "미국은 변화하고 있는가? 오늘의 미국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요

    시청각실을 가득 메울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강연을 해 주신 로버트 오그번 주한미국대사관 공보원장님도 열정적이고 유창한 영어 실력을 보여준 경희대학교 학생들에게 많은 감탄을 하고 가셨다는 후문이 :-)


    미국인 내면에 자리한 신념과 자세를 이해해보는 자리로, 강의식 강연에서 벗어나

    키워드를 통해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여 대답과 질문을 이끌어 내는 쌍방향의 강연이었습니다.

    미국인들의 핵심 이념을 탐구하고 한미 정책 이해에 대한 토대를 다지는 알찬 시간이었네요.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원형자료실 2층에 설치된  Window on America 서가에도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

    강연 후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혹시 기념촬영 사진이 필요하신 분은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지원팀으로 연락주세요:)

    전화 : 02) 961-0072, 9158

    이메일 : khsd3013@khu.ac.kr


    댓글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서울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