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ECD iLibrary 이용 증진 이벤트 정답 발표 및 당첨자 안내
    분류없음 2018.01.04 14:10

     

    지난 12월 29일 실시한 OECD iLibrary 이용 증진 이벤트가 많은 경희대 구성원 여러분의 성원 아래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OECD의 온라인 자료 데이터베이스 OECD iLibrary를 통해 자료를 찾아 그 안에서 정보를 검색해 답을 맞추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벤트의 문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 Which country has the hightest youth unemployment?

    ① Spain

    ② Latvia

    ③ Greece

    (힌트 : 아래에서 관련정보를 찾아보세요)

    OECD (2017), OECD Employment Outlook 2017, OECD Publishing, Paris.

    http://dx.doi.org/10.1787/empl_outlook-2017-en

     

    저희가 처음 OECD로부터 문제를 받을 때는 정답이 Spain, 근거자료는 57페이지로 정해져 있었지만, 해당 문제가 youth unemployment에 대하여 자세한 정의 및 설명이 부족하였기에 아래의 두 답안(Spain, Greece) 중 어느 한 쪽을 오답이라고 단정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본 문제의 제출 목적인 [OECD iLibrary 이용 증진]에 부합하여,

    OECD iLibrary에 접속 후 해당 자료의 스크린샷을 근거삼아 정답을 Spain또는 Greece로 보내주신 모든 분들을 정답자로 인정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설명과 표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정답을 보내주신 분 중 공지된 바와 같이 가장 먼저 정답을 보내 주신 학생을 당첨자로 선정하였습니다.

     

     

    해당 학생에게는 OECD 도쿄지사 방문 기회와 함께 왕복 항공권 1장이 수여됩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답의 기준이 되는 OECD Employment Outlook 2017년 판 도서는 OECD iLibrary를 통해 PDF파일 형태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단, 현재 경희대학교는 OECD iLibrary를 구독하고 있지 않아 RISS(www.riss.kr)를 통해서만 오후 4시 이후 접속할 수 있습니다.

     

    OECD iLibrary 접속법 <- 클릭!

     

    OECD Employment Outlook PDF 파일을 찾아 여시면, youth unemployment에 대한 해답을 아래와 같이 찾아보실 수 있으십니다.

     

    1) 57페이지 (PDF 파일 59페이지) 정답 : 스페인

     

     

     

    2) 197페이지 (PDF파일 199페이지) 정답 : 그리스

     

     

    이와 같이 답을 ESP(Spain)으로도, Greece로도 볼 수 있습니다.

     

     

     

    OECD 이용 증진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중앙도서관 주제정보실 (khsd3016@khu.ac.kr, 02-961-9285)

     


     

    ★ 참고 : OECD iLibrary 접속, 이용하기 ★

    OECD iLibrary는 경희대학교에서 구독하는 DB는 아니지만, 국가컨소시엄으로 지원을 받는 대학라이센스 항목으로써 학술연구정보서비스 사이트인 RISS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OECD iLibrary의 접속 가능 시간은 오후 4시부터 익일 오전 9시까지입니다.

     

    ※ OECD iLibrary의 이용을 위해서는 RISS ID가 필요하십니다.

       ☞ RISS 가입방법 <- 클릭!

     

    다음은 OECD iLibrary의 접속 방법입니다.

    댓글 0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서울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