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년 신규 구독 DB 활용하기 - Classical Scores Library, CNKI CAJ/CDMD
    도서관 가이드 2018. 5. 28. 10:04

     

     

    1. Classical Scores Library

     

       15세기 이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주요 악보들을 정리하여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1) 처음 화면

     

     

    2) 장르/악기별 악보 검색하기

     

     

    3) 악보 보기 상세설명

     

     

    ※ Classical Scores 심화이용법 바로가기 <- 클릭!

     

     

     

     

    2.  CNKI CAJ / CDMD (중국 학술지 및 석박사학위논문 DB)

     

      중국에서 발간되는 주요 학술지 및 석박사 학위논문을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경희대학교에서는 E(의약학), F(문학/사학/철학), G(정치/법), J(경제/경영) 컬렉션을 구독중입니다.

     

       ※ 구독 컬렉션 이외의 주제는 원문 열람이 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1) 처음 화면

     

     

     

     

      ※ 접속 시, 위와 같이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IP Login 버튼을 눌러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① 학술지 / 박사논문 / 석사논문을 주제별로 훑어볼 수 있도록 하는 링크입니다.

    ② 통합검색화면입니다. 하단의 검색 데이터베이스 체크박스를 통해 검색 시 학술지/박사논문/석사논문 전체를 검색할 것인지, 아니면 따로 검색할 것인지 고르실 수 있습니다.

     

     

    2) 검색 화면

     

    ③ 검색결과를 정제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기본적으로 전주제에 대해서 체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위 그림과 같이 E, F, G, J 주제만을 선택해야 경희대학교에서 구독 중인 학술지만 검색 가능합니다. 각 주제별 체크박스 왼쪽 파란 버튼을 누르시면 소주제를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④ 논문의 열람 가능여부, 원문 유무 여부를 나타냅니다. PDF다운로드가 가능한 논문들은 녹색 화살표로 표기됩니다. Sort by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통해 출판연도(Publication Date), 검색어와의 유사성(Relevance), 인용횟수(Cites), 다운로드수(Downloads) 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⑤ 논문의 PDF를 다운로드합니다.

     

    ⑥ 해당 논문(Node Document)의 지식연결구조를 보여줍니다. 해당 논문의 참고문헌(Reference), 참고문헌의 참고문헌(Sub-References), 해당 논문과 같은 참고문헌을 인용한 논문들 (Co-citing Documents), 해당 논문을 참고한 논문 (Citing Documents) 등을 표기하며, 각 제목을 누르면 하단에 문헌 목록이 출력됩니다.

     

     

    3) Basic Search 이용하기

      예) 최초 CNKI 접속화면에서 Acupuncture (침) 으로 검색하였을 때 화면입니다.

    ⑦ Basic Search 탭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검색탭입니다.

     

    ⑧ Professional Search 탭

      AND, OR, NOT, AB, TI와 같은 검색식을 작성해 검색할 수 있는 탭입니다. (500자 제한)

     

    ⑨ +버튼을 누르면 저널의 출판년도, 지원기관, 저자 등을 제한하여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⑩ 일반적인 데이터베이스의 중첩 검색 필드를 지원합니다. 각 항목은 Subject, Title, Keywords, Abstract, Full-Text(전문검색), References, CLC Code의 검색범주를 지원하며, And-Or-Not으로 각 필드를 묶을 수 있습니다. Cross-Languge Search 시에는 영어 검색어를 가장 유사한 중국어로 자동 변환하지만, 검색의 정확도를 위해 중국어 키워드를 직접 추출한 뒤 검색하시는 것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Search 버튼을 누르면 설정된 검색을 새로 시작하며, Search in Result를 누르면 현재 검색결과 내에서 설정한 검색어를 기반으로 재검색을 실시합니다.

     

    이외 CNKI 플랫폼의 상세한 이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 CNKI CAJ(중국학술지) 심화이용법 바로가기 <- 클릭!

    ※ CNKI CDMD(중국석박사논문) 심화이용법 바로가기 <- 클릭!

     

     

    ★ 도서관 구독 데이터베이스에 관련한 이용문의, 오류신고

    -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주제정보팀 (khsd3016@khu.ac.kr, 02-961-9285)

    댓글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서울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