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년 1학기 연구력 강화 워크숍 후기
    도서관 소식 2019. 4. 24. 14:58

     

    이번 2019년도 1학기 연구력강화워크숍은 311일부터 21일 까지 약 10일 동안 개최되었습니다.

     

    교육 내용은, 국내외 다양한 주제의 통계자료 및 온라인 분석/조사 시스템을 제공하는 KSDC & ICPSR 강의를 시작으로, 온라인 통계분석 및 리서치 동영상강의 제공 사이트인 와이즈리서치에 대한 안내, 학술지&연구자 분석과 원문입수를 한번에 할 수 있는 Scopus DB 강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경희대학교에서 이번에 새로 구독 시작한 데이터베이스인 Mendeley에 대한 강좌도 있었습니다. Mendeley는 소셜 네트워크 기반의 서지관리도구이자, 연구자간 정보 공유 및 협력을 위한 도구라 할 수 있는데, 이에 대한 강의는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들었으며, 다시한번 Mendeley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밖에도, SCI(E), SSCI, A&HCI 저널들의 Impact Factor, 주제분야별 순위 등의 정보 제공 및 인용정보 제공하는 JCR & Web Of Science, Web of Science 기반 연구성과 분석 DBIncites 안내, 서지관리도구인 Refworks를 통해 체계적 참고문헌관리 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으며, 대표적 논문 표절 예방 서비스인 Turnitin까지 다양한 강좌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강의인 Coffee Talk은 커피 한잔 하면서 연구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을 배우는 20분 미니 강의로, 강의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연구동향 파악 및 SCIScopus급 저널 개념잡기, Research Cycle별 도서관 연구지원서비스와 같은 것들이 있었습니다.

    커피톡도 다양한 이용자들이 많이 신청해주시고, 관심 가져 주셔서 성황리에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교육에 참여해주신 경희대 구성원 이용자분들의 교육에 임하는 뜨거운 학구열을 느낄 수 있어서 교육을 주최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더 새롭고 다양한 교육으로 구성하여 알찬 강의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20192학기 이용자 교육에도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서울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