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년도 신규 구독 전자자원 소개
    도서관 소식 2018. 2. 27. 14:46

     

    2018년도 새롭게 구독을 시작하는 DB와 동영상강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 신규 구독 DB 소개

     

     

    1) Flipster (바로가기 클릭)

    Time, Newsweek Global, Forbes, National Geographic 등 해외 유명 주간지 및 매거진 21종을 제공하는 DB입니다. 다른 PDF텍스트 기반 DB와 달리 잡지 형태를 온전히 보존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주간지를 읽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며, 전용 앱을 통해 태블릿 등으로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복잡한 DB검색 없이도 바로 타이틀별 열람이 가능해 접근성 면에서도 우수합니다.
    광고를 포함한 매거진 전체의 모습을 전자자원으로 옮겼기에 언론정보학과는 물론 홍보/마케팅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도 수준 높은 시각자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2) Classical Scores Library (바로가기 클릭)

    15세기 ~ 21세기까지 클래식 음악 악보자료들을 모은 데이터베이스로, 오케스트라/실내악/오페라/성악곡/솔로 연주곡/합창곡 등의 악보를 검색하실 수 있으십니다. 검색 필드로는 작곡가/장르/시대/악보 형태/악기/언어/작곡날짜/출판사 등을 포함한 다양한 필드가 제공되어 쉽고 명확하게 악보 검색이 가능하십니다. 특히 그 동안 저작권 등으로 인하여 접근이 어려웠던 현대음악 작곡가들의 악보도 담겨 있어 활용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3) 한국 역사문화 조사자료 DB(진인진) (바로가기 클릭)

    1940년대 이후의 국내 유적 발굴보고서와 도, , 군 단위의 문화 유적과 생활 문화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지역별, 시대별, 기관별로 정리하여 원문을 제공하는 DB입니다. 한국고고학보 등의 현행 고고학 관련 학술지 뿐 아니라 과거 조선총독부 등이 발간한 조사자료 등도 수록되어 있어 고고학/역사학 원 자료 수집에 용이합니다.

     

     

    4) 와이즈리서치 통계분석 강좌 (바로가기 클릭)

    온라인 통계분석 및 리서치 실무강좌를 제공합니다. 통계이론 및 조사방법론, SPSS/SAS/AMOS 등을 이용한 통계분석과정, 마케팅리서치분석, 사회조사분석사 대비 동영상 강의 서비스 등이 제공됩니다.
    강의 내용은 기초통계이론/조사방법론 등 통계를 활용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으로 시작하여 SPSS/SAS등의 통계 프로그램 활용법까지 광범위하기 때문에 통계에 대해 처음 배우고 싶으신 분, 통계를 활용하여 논문을 작성하실 분 모두에게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입니다.

     

    5) CNKI CAJ / CDMD (바로가기 클릭)

    중국 주요 학술지 및 석박사 학위논문을 제공하는 CNKI CAJ / CDMD 데이터베이스가 확대 제공됩니다. 제공되는 범위는 문학/사학/철학, 정치/경제/법, 의학 (CNKI 분류로 E,F,G,J) 관련한 학술지 기사 및 학술논문입니다.

    ※ 기존 제공되던 중국 자료 데이터베이스인 Wanfang Data(만방데이터)는 구독 중단되었습니다.

     

     

     

     

     

    학술DB 및 동영상강의 이용문의 : 중앙도서관 주제정보팀 (khsd3016@khu.ac.kr / 02-961-9285)

     

    ※ 학술DB 및 동영상강의 접속 방법

     

    가)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나) 도서관 메뉴 Find It! -> 학술DB리스트, 동영상강의 클릭.

     

     

     

    다) 학술DB에서 원하는 DB 접속하기

     

     

     

    라) 동영상강의 목록에서 원하는 강의 사이트 접속하기

     

     

     

    마) 학술DB 및 동영상강의 상세 이용 매뉴얼 살펴보기


    댓글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서울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