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bON : 도서관 온라인 컨시어지 서비스도서관 가이드 2020. 8. 25. 17:12
LibON : 도서관 온라인 컨시어지 서비스
경희대 도서관에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응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비대면 실시간 질의응답 채팅 서비스인 LibON 서비스를 2019년 12월부터 실시하고 있습니다.
LibON은 온라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컨시어지 서비스[ concierge service ] 란?
컨시어지는 원래 '관리인', '안내인'을 뜻하는데 요즈음은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모든 것을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가이드'라는 의미로 쓰이고 있다. 고객이 제일 처음 맞닥뜨리게 되는 일종의 관문 서비스다.
[네이버 지식백과] 컨시어지 서비스 [concierge service] (한경 경제용어사전)'컨시어지 서비스'라는 용어는 호텔업계에서 많이 사용되는 용어인데, 도서관에도 도입하여 수준높은 이용자 서비스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실제로 어떻게 서비스를 이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LibON 서비스 이용하기>
<LibON 서비스 이용하기(동영상)>
이제 쉽고 편하게 도서관에 문의하세요.
작성자 : 학술연구지원팀 오나선
'도서관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관도서관 방구석 랜선투어 (법학, 의학, 한의학) (0) 2020.10.23 Turnitin 가이드 개편 안내 (2020 ver.) (0) 2020.10.21 비대면 수업준비를 위한 전자책 이용안내 (0) 2020.08.21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도서관 자료이용 (셀프대출반납기, 책소독기) (0) 2020.06.30 [포스트 코로나19] 우리를 지켜 줄 새로운 열람실 이용법 (2) 2020.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