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도서관 학술정보시스템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중앙도서관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개발된 차세대 학술정보시스템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교수·학습·연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새롭게 적용되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URL

∙ 서울캠퍼스 도서관 http://library.khu.ac.kr/seoul

∙ 서울 및 국제캠퍼스 도서관 통합 http://library.khu.ac.kr



2. 홈페이지 로그인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① KHU Login

교내 구성원을 위한 로그인 방법으로 Info21 통합 ID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Info21 통합 ID가 없으신 분은 통합로그인센터(https://info21.khu.ac.kr)에서 사용자 등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중앙도서관 SNS Login

교내 구성원 및 외부이용자(졸업생대출자, 휴학생대출자, 사이버대, 지역주민)를 위한 로그인 방법입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도서관 이용자 인증 후 SNS 계정을 도서관 로그인 계정으로 연동하여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1단계: 도서관 이용자 인증

신규 이용자 SNS 계정 등록' 아이콘을 클릭하여 도서관 이용자 인증을 합니다.     

ID(학번/사번),성명, 생년월일(예: 19970301)을 입력하면 인증처리가 완료됩니다.

- 2단계: SNS 인증

자주 사용하는 SNS 계정을 선택한 후 인증하여 이후 해당 SNS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3. 도서 대출규정 변경 

대출규정이 4개 그룹으로 단순해지면서 신분별 대출 책수와 대출 기간이 조정되었습니다.




4. 도서 대출연장 

반납예정일 4일 전부터 할 수 있었던 도서 대출 연장이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대출일 다음날부터 횟수 제한 없이 가능해 졌습니다. 단, 최대 연장기간은 신분별 대출일의 ½이 적용됩니다.

연장하고자 하는 자료가 예약된 상태, 연체된 상태이거나 제재가 있는 경우 연장이 불가합니다.


▷ 연장 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 MY LIBRARY > 자료 대출 연장 현황에서 해당 도서의 "연장" 버튼 클릭

예) 학부생의 경우 대출 기간은 14일, 최대 연장 가능기간은 7일로 연장을 통해 21일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자료 예약서비스  

도서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운영되던 서비스가 신청·예약 서비스로 단순화되어 이용이 편리해 졌습니다.


▷ 반드시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시고 신청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6. 자료 이용 알림서비스  

  알림 기본 서비스(연체, 반납예정일, 예약도서 도착/ 취소 등)이 이용자의 이메일로

  전송되며 부가적 서비스로 알림톡이 함께 발송됩니다.

  단, 카카오톡을 설치하지 않았거나 알림톡을 차단 또는 2G폰을 사용하는 이용자는

  알림톡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신규 시스템 운영으로 일부 콘텐츠 및 서비스가 원활하지 못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리며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도서 대출/반납 관련 : Tel. 961-0074,0078 Mail. khsd3015@khu.ac.kr

□ 전자자료 이용 관련 : Tel. 961-9285 Mail. khsd3016@kh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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