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서관 포커스]방학인데 어디든 떠나볼까
    도서관 포커스 2023. 6. 2. 14:41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한 학기가 끝나가고 여름 방학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가 되고 나서 처음 맞는 방학인데 무엇을 가장 하고 싶으신가요?

    좋은 곳에 가서 예쁜 것 보고 맛있는 것을 먹는 여행은 어떠신가요?

    눈치 보이고 걱정돼서 못 갔던 국내여행, 출국 정지로 가지 못했던 해외여행. 이참에 떠나보세요!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시는 분, 아직 겁은 나지만 여행을 꿈꾸고 있던 분을 위해 여행 관련 책들을 준비했어요. 가이드북부터, 에세이까지 이번 자료들을 참고해서 즐거운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국내여행

     

    리얼국내여행

    배나영 지음 / 한빛라이프, 2022 / 중앙도서관 중앙자료실 915.104 배19ㄹ-2 

     

    이 책은 도시마다 맞춤 테마 여행을 제안하고 있어요. 전국 약 500개의 여행지에 사라지거나 장기 휴업으로 재운영이 불투명한 장소들을 삭제하고 영업시간, 물가 상승을 반영한 요금 정보 등을 꼼꼼하게 반영했어요. 새롭게 뜨고 있는 인기 여행지까지 추가해 최신 트렌드도 포함시켰어요. 탄탄한 정보력과 화려한 비주얼로 국내여행 계획에 도움이 될 책이에요.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정보를 찾던 분들이라면 이 책을 추천해요!

     
     

     

    여기 가려고 주말을 기다렸어 : 기분과 취향 따라 떠나는 로컬힙 여행지 300

    주말랭이 지음 / 빅피시, 2023/ 중앙도서관 인기도서 915.104 주32ㅇ

     

    평일에 지친 일상을 보낸 사람들에게 주말의 즐거움을 기대하게 하는 책이에요. ‘지금 당장 가보지 않으면 후회할 국내 핫플레이스들만 엄선했다고 해요. 단순히 지역별·계절별로 분류해 소개하는 가이드북들과 달리 기분별·취향별 맞춤 여행지, 맛집, 놀거리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여행 유형 테스트, 여행 사진 잘 찍는 꿀팁, 특별한 여행 기록법, 전시·페스티벌 핵심 정보, 힐링 여행 플레이리스트 등 본문 곳곳에서 팁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어요! ‘이번 주말에 뭐 하지?’ 매번 고민하는 분들은 이 책을 통해 고민하지 말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세요!

     

     

     

    이국적인 국내여행지 64

    이환수 지음 / 책밥, 2022 / 중앙도서관 인기도서 915.104 이95ㅇㄱ

     

    이 책에서는 굳이 해외를 가지 않아도 국내 곳곳에 숨겨진 비경, 낯선 느낌이 물씬 나는 이국적인 여행지를 만날 수 있어요. 해외에 있는 것만큼 혹은 그 이상으로 아름다운 우리나라 풍경을 함께 여행해 보아요..

    저자 한스포토는 평소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에 담아 SNS에 공유함으로써 여행과 사진에 향수를 느끼는 사람들을 위로해 주는 사진작가예요. 주로 풍경 사진을 찍기 때문에 남들 모르는 숨은 비경을 수집하는데 작가가 오래도록 자신의 사진첩에 숨겨놓았던 히든 스폿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어요. 함께 가면 좋은 곳과 인생사진 찍는 법도 공유하고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여행을 할 수 있을 거예요.

     

     

     

    떡지순례

    홍금표 지음 / 비타북스 : 헬스조선, 2022 / 중앙도서관 인기도서 647.9551 홍17ㄸ

     

     

    이 책은 떡볶이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면 전국을 가리지 않고 투어를 떠나는 인플루언서, 떡지순례가 엄선한 떡볶이 성지를 소개하는 책이에요. 떡지순례가 서울부터 제주까지 직접 선정해 방문하고 맛보고 인정한 인생 떡볶이집’ 124곳을 담았고, 누구보다 떡볶이에 진심인 저자의 짧은 에세이도 함께 실었어요. 물론 소문난 떡볶이집뿐만 아니라 나만 알고 싶은 곳, 신흥 강자로 떠오르는 곳도 수록되어 있어요. 인생 떡볶이를 찾아 떠나는 떡지순례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드려요!

     
     
     

    즐거워, 빵과 커피가 있으면

    이하성 지음 / 시공사, 2021 / 중앙도서관 중앙자료실 647.9551 이92ㅈ

     
     

    인스타그래머 브레드이터가 전국을 여행하며 찾아낸 취향저격 빵집과 카페 78곳을 소개하는 책. 이제 빵집과 카페는 여행은 물론 일상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인데요. SNS에서 핫플로 소개되는 수많은 곳들 중 마음에 쏙 드는 곳을 가려내기란 쉽지 않죠. 저자는 카페 메뉴 컨설턴트이자 공간수집가로서 수년간 전국을 다니며 찜해둔 빵집과 카페 리스트를 이 책에서 공개하고 있어요. 저자의 경험담과 주인장들과의 에피소드, 빵과 카페 메뉴에 대한 상세한 설명, 공간에 대한 세심한 묘사로 진짜 카페에 앉아 있는 느낌까지 줘요. 빵집과 카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따라 여행을 떠나보는 거 어떠세요?

     

     

     

    해외여행

     

    잠시 다녀왔습니다

    임윤정 지음 / 비즈토크북 : 디자인뮤제오, 2023 / 중앙도서관 중앙자료실 910.202 임66ㅈ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나고 해외여행은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보이는 지금. 이 책은 , 여행이 이런 것이었지!’ 하며 공감하게 되는 솔직하고 담담한 에피소드와 소회를 담은 여행 에세이예요.

    한 달짜리 어학연수로 시작해서 가볍게 동남아 여행을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집을 나선 저자. 특별한 계획 없이 무작정 떠난 배낭여행은 마음 가는 대로 이어졌고, 그렇게 세계 여행을 계속하면서 여행을 즐기듯 삶을 즐기는 법을 익히고, 배낭을 비우듯 삶의 짐을 덜어내는 연습을 하게 됩니다.

    저자의 1330일 동안의 여행이 여행 떠나기를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에게 격려가 되고 도움이 될 거예요. 저자와 함께 세계를 여행하며 여행을 계획해 봐요!

     

     

     

    처음 유럽 어디부터 갈까? : 16개국 35개 도시 188곳 비교 추천

    ·사진·디자인: 이상훈 / 코코넛컴퍼니, 2018 / 중앙도서관 중앙자료실 914 이52ㅊ

     
     

    유럽 여행을 처음 준비할 때 어디부터, 어떤 순서로 가야 할지 결정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정말 어려워요. 처음 유럽 어디부터 갈까?는 처음 유럽여행을 가시는 분들께 소중한 기회를 허탕 치지 않고 시행착오 없는 가장 효율적이며 감동적인 여행을 위해 장소들을 비교하여 추천해주고 있어요. 유럽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책이에요.

     
     
     

    쫄보의 여행 : 나 홀로 249일, 유쾌한 18개국 62개 도시 정복기

    ·사진: 이승아 / SEEDPAPER : 시드페이퍼, 2017 / 중앙도서관 중앙자료실 910.41 이57ㅉ

     

    이 책은 저자 이승아의 249일간의 18개국 62개 도시 여행기를 담은 책이에요.

    저자는 학창 시절 꿈이었던 세계 여행을 위해 3개의 아르바이트를 병행해 여행 경비를 벌었다고 해요. 지구 반 바퀴를 여행하며 마음속 로망을 직접 경험해 감동받기도 하고, 예상하지 못했던 일들에 당황하며 눈물을 쏟기도 했죠. , 저자는 가성비를 최우선으로 따졌고, 포기할 것과 꼭 해야 할 것을 나눠 합리적으로 경비를 지출했어요. 이처럼 온몸으로 터득한 정보와 노하우, 꼭 필요한 준비물, 그리고 여행하며 겪었던 시행착오까지, 혼자 여행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책 속에 가득해요. 세계 여행을 꿈꾸는 분들이 읽어보면 너무 좋을 것 같은 책이에요.

     

     

     

     

    일본 현지 빵 대백과

    타쓰미출판 편집부 지음 ; 수키 옮김 / , 2023 / 중앙도서관 중앙자료실 664.7520953 일45

     

    일본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거의 모든 빵들이 모인 책! 빵마다 기원과 성분, 맛의 특징, 소비자의 반응을, 빵집마다 역사와 개성, 주요 메뉴를 재치 있게 소개해줍니다.

    1부에서는 특정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소울 빵, 2부는 지역에 따라 맛과 모양이 전혀 다른 빵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그리고 3부에서는 일본 전국 각지에서 사랑받는 동네 빵집을 소개하고 있어요. 마지막 4부에서는 일본의 대표 빵인 단팥빵, 야키소바빵, 카레빵, 잼빵 등 전국 각지에 있는 같은 이름과 종류의 빵을 소개합니다.

    그밖에 일본 특유의 학교급식 빵이나 자판기 빵 등에 관한 칼럼, 학교 매점 빵과 두뇌빵이라는 이름의 빵 이야기 등 소소한 일본 빵 이야기들이 재미를 줍니다.

    또한 각각의 빵집 리스트가 주소와 함께 실려 있어 실제로 방문해 보려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예요. 가깝고 편해서 여행지로 자주 찾게 되는 일본, 이 책을 따라 빵이라는 테마로 여행을 떠나 봐도 좋을 거 같아요!

     
     
     
     
     

     

    지금까지 여행 관련된 도서들을 알아봤습니다.

    추천도서를 통하여 이번 여름 방학에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즐거운 방학되길 바라요~!

     

     

    작성자: 학술서비스팀 안도혜

    dohae1215@khu.ac.kr

     


    • 본문의 이미지는 미리캔버스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서울캠퍼스